하루 만에 취미 만드는 이색 체험 '원데이 클래스'

취미 체험은 물론이고 직업체험까지

자기계발을 위한 나만의 시간

배승희 기자

작성 2020.07.26 19:39 수정 2020.07.29 20:58



원데이 클래스는 하루 동안 한시적으로 개설되는 수업이다. 최근 소확행, 욜로 등 원하는 것을 찾아보고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취미생활에 대한 관심이 전반적으로 커졌다. 다양한 취미생활을 손쉽게 접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일반화되었다.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재테크, 미용, 영상, 디자인, 음악, 액티비티, 미술, 공예, 운동, 외국어, 자격증 등 여러 종류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취미를 만들거나, 직업체험 또한 해볼 수 있다. 이처럼 원데이 클래스는 다양한 분야를 손쉽게 접해볼 수 있기 때문에 자기계발, 스트레스 해소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때문에 외출이 꺼려진다면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플랫폼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활성화된 플랫폼으로는 클래스101, 탈잉, 솜씨당이 있다. 클래스 101에서는 온라인으로 취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뿐만 아니라 강의에 필요한 준비물을 배송해주기 때문에 편안한 취미 생활이 가능하다. 탈잉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 외에도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솜씨당은 지역별로 원데이 클래스를 찾아보기 쉽다. 추천 클래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친화적이다. 이러한 플랫폼을 이용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다면 성취감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등록기자: 배승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